테팔 25주년 메타버스 브랜드 하우스
2023. 3. 15

안녕하세요! 

에픽로그협동조합입니다.

저번 포스팅부터

저희 회사가 제작한 메타버스 맵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두번째로!

테팔 25주년 메타버스 브랜드 하우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저작권으로 인한 불펌 금지 -

작성한 글에 대해 출처형식의 링크가 아닌

다른 형태로 무단 복사되는 것을 금지합니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브랜드!

테팔이 벌써 25주년을 맞이했다고해요.

축하축하

25주년을 맞이하여 테팔은 국내 주방용품·소형가전 업계 최초

ZEP에서 '팝업 하우스'를 열었어요!

메타버스로 제작한 목적은?

1. 시공간 제약없이 많은 소비자들과 만남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일상을 함께하는 테팔의 가치를 전달

2.업계 최초 시도로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 강화

3.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가상공간에 대한 경험과 관심이 높은 MZ세대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

ZEP은 URL주소만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쉽죠.

ZEP으로 메타버스 제작하니 1석 3조 아닌가요!?



 

팝업 하우스로 한시적 운영을 했기 때문에

아쉽지만 지금은 체험해 볼 수 없답니다.

하지만!

저희 에픽로그가 직접 제작했으니

맵 디자인과 구성, 이벤트는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고객과 연결되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GO!



 

테랑해25년♡ 테마워25년

선물상자를 컨셉으로 구현한 테팔 팝업하우스!

너무 이쁘지 않나요?❤️

테팔이 소비자에게 주는 선물같기도하고,

테팔을 25년 동안 사랑해준 소비자 마음을 담은 선물같기도하네요.

이제 선물 상자를 펼쳐볼까요?



짠!

선물 상자를 펼친 모습이에요.

총 5구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테랑해파크, 집밥키친, 인조이테팔, 웰컴라운지, 테마워갤러리

이미지를 눌러 크게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작은 디테일도 놓칠 수 없으니까요.




 


선물상자의 중심인 테랑해 파크!

정중앙에 커다란 케이크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이곳에선 기부 프로젝트가 진행됐어요.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기부 프로젝트로,

테랑해파크에 있는 빨간우체통에 총 250개의 집밥 이야기가 모이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약 250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테팔 제품이 기부되는 형식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최종 목표치 초과 달성! ????

우체통을 실행(F키)시켜 집밥 이야기들을 봅시다.



 

ZEP에서 페들렛 연동하면 이렇게 방명록 형식으로

글을 올릴 수 있어요.

방문객이 단순히 메타버스 맵을 경험하는 것이 아닌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답니다.





 


웰컴 라운지에서는

테팔 대표님의 감사메시지 영상이 재생되네요.

오른편 트로피를 누르면

테팔의 수상 내역도 볼 수도 있습니다.




 


인조이테팔 구역은

화려하고 귀염귀염하네요.

큰 유리창 밖으로 비치는 선물상자들이

컨셉을 더 잘 보여주는거같아요.

인조이테팔 구역은 퀴즈룸이 있어요!

퀴즈룸에 입장해볼까요?



테팔의 대표적 제품들이 있네요.

순서대로 이동하며 문제를 풀면,

경품을 수령할 정보를 입력하는 구글폼이 나옵니다.

입력 사항에 맞게 적어서 제출하면, 신청완료!

레드카펫을 따라 테팔 제품들도 구경구경




 


테마워 갤러리에서는

테팔의 연혁과 영상을 볼 수 있어요.

테팔 무선청소기와 엑시오를 실행시키면

해당 제품 링크로 이동해요.

저기 깨진 화분도 깨끗이 청소한 테팔 무선청소기

그래픽 디테일 보이시나요?

크으..




 

집밥 키친 구역은

다양한 테팔 제품이 가득해요!

각 제품 관련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특별 혜택가로 구입할 수 있는 링크로 이동합니다.

빨간 레시피북을 눌러 설문조사(구글폼)에 참여하고

선물을 받을 수도 있어요.



이로써 테팔 메타버스 팝업 하우스의

맵과 이벤트를 살펴보았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12일간 한시적 운영한

테팔 브랜드 팝업 하우스

테팔 퀴즈, 자사 제품 특가구매 혜택,

집밥 설문조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메타버스로 진행하니

수도권이 아니어도! 시간을 꼭 지키지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었죠.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성료할 수 있었습니다.

(12일 운영기간 동안 6만명이 방문해주셨다고해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메타버스 제작 후기

들려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